본문 바로가기

게임/생존게임, 스팀게임

스타듀밸리 공략 #12. 진저섬 와인 공장 만들기

728x90

다음은 진저섬을 활용해서 와인 공장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스타듀밸리를 즐기다보면 기존 섬에서보다 진저섬에서 농사를 많이 짓게됩니다. 아무래도 스타푸르트를 계절상관없이 수확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저도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진저섬에서 와인 공장을 지으신 분이 있으셔서 시간내서 만들어봤습니다. 

 

1) 진저섬에서 스타푸르트 기르기

진저섬에서 와인공장을 운영하기 좋은 이유는 바로 옆에서 수확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확 후에 바로 술통에 과일을 숙성시키면 가장 좋습니다. 저는 고대과일과 스타프루트를 둘 다 키워본 결과 개인적으로 고대과일이 편하긴 했습니다. 씨앗을 또 다시 심지 않아도 되고 수확 시기도 꽤 빠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대신 스타프루트 와인에 비해 돈을 반 정도밖에 못 버는 점은 인지해두셔야 합니다.

 

2) 와인공장 만들기

옆에 있는 야자수들을 캐고 바닥을 깔고 편의에 따라 술통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와인을 수확하는데 거의 반나절 이상 걸립니다..;; 저 공간을 다 채우는데 대략 600개 정도의 술통이 들어간 것 같네요. 저는 수확 공간 밑에 술통을 더 추가로 설치해서 800개 정도 설치한 것 같습니다.

 

 

3) 술통 수급법

채석장에 있는 돌을 모두 제거하고 도토리 수액 나무를 심었습니다. 보통 2칸정도 띄고 심으면 되는데 1칸 띄우고 심은 곳도 나무가 자라긴 하더라구요. 왼쪽 부분은 2칸을 띄운 곳이고 오른쪽 부분은 1칸을 띄운 곳입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2칸이 수확도 쉽고 보기에도 좋긴 했습니다.

 

1시간 정도의 노가다 끝에 와인 공장을 완성했는데요. 꽤 나름 뿌듯했네요. 수확하는 날은 좀 고생스럽긴 하지만 일주일마다 200만원 정도를 벌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 많은 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