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24.1 패치노트 읽어보기] 전술 장비 개편 및 비켄디 업데이트 - 6월 14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

728x90

 

 

안녕하세요. 배틀그라운드 6월 패치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그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패치를 통해 게임에 활력을 줄 여러 요소들을 기대하고 계실텐데요. 아래 내용은 2023년 6월 14일 기준으로 적용된 내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 공지의 신규 기능과 업데이트들은 버그, 인게임 이슈, 커뮤니티 피드백을 통해 변경 또는 삭제 될 수 있으니 이첨 참고하셔서 읽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1. 경쟁전에도 10%의 확률로 비켄디가 스폰됩니다.

 

경쟁전 에란겔/미라마/태이고/비켄디

이제 경쟁전에서 에란겔은 30%, 미라마 30%, 태이고 30%, 비켄디 10%로 낮은 확률로 비켄디가 스폰됩니다. 여름에 시원하게 설산을 바라보며 플레이 하니까 굉장히 좋더군요. 미라마에서 플레이 하면 왠지 더 덥고 습한 느낌이 들어요 ㅋㅋㅋ. 다음 패치때는 비켄디 비율을 30%로 올려주면 어떨까하는 기대도 들기도 합니다.

 

일반 매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주차 (2023년 6월 14일~6월 21일) 에란겔/미라마/비켄디/사녹/카라킨
2주차 (2023년 6월 21일~6월 28일) 에란겔/미라마/데스턴/사녹/파라모
3주차 (2023년 6월 28일~7월 5일) 에란겔/미라마/비켄디/사녹/카라킨
4주차(2023년 7월 5일~7월 12일) 에란겔/미라마/데스턴/사녹/파라모

 

2. (일반전) 전술장비가 '전술 장비 캐리어'로 바뀝니다.

 

출처 : 배틀그라운드 공식홈페이지

 

매치 시작 시 모든 플레이어 인벤토리에 전술 장비 캐리어가 지급됩니다. 전술 장비 캐리어 무게는 0으로, 응급 처치 장비, 전술 가방, 스포팅 스코프, 드론, 블루칩 탐지기, 수리 키트 등이 들어갑니다. 매치 시작 시에 모두 지급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월드 스폰되는 기존 전술 장비는 모두 없어지게 됩니다. 

 

선택된 전술 장비는 6번 전술 장비 전용 슬롯에 장착됩니다.

 

3. (일반전) 헬멧, 조끼, 탈 것 모두 수리할 수 있는 '수리 키트 아이템' 

 

출처 : 배틀그라운드 공식홈페이지

수리 키트가 인벤토리에서 사용하는 소모품이 아닌 전술 장비 슬롯에 장착 후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0회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멧 혹은 조끼에 1회 사용 시 내구도가 100으로 수리되고, 본인 뿐만 아니라 아군의 헬멧, 조끼도 수리가 가능합니다. 탈 것에 1회 사용 시 내구도 500이 수리 됩니다. 

 

기존의 수리 키트(왼) > 새롭게 사용되는 수리 키트(오)

 

 

4. (일반전) 타이어 해체 및 장착 기능

 

출처 : 배틀그라운드 공식홈페이지

수리 키트를 장착하고 있을 경우, 상호 작용 가능한 탈 것에 보조 상호작용 키를 통해 탈 것에 장착된 타이어를 해체 할 수 있습니다. 내구가 0이되어 터진 타이어는 해체할 수 없습니다. 타이어 해체 성공시 타이어를 집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타이어 무게는 20으로, 인벤토리 4번 슬롯에 장착됩니다. 해체된 타이어는 수리키트가 없어도 누구나 탈 것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경쟁전에는 저를 포함한 무시무시한 바퀴 살인마들이 많은데요. 타이어를 들고 다니며 수리를 한들.. 딱히 의미가 있을까하는 생각은 드네요. 어 되게 유용하다!라는 느낌보다는 작은 재미 요소라고 받아들여집니다.

 

 

 

5. (경쟁전) 시즌 24의 시작과 서바이벌 패스 : 스플래시 로얄

 

출처 : 배틀그라운드 공식홈페이지

전파 방해 배낭, 박격포, 판처파우스트, 블루존 수류탄, 비상 호출이 모든 맵에 등장합니다. 시즌 23 보상은 지난 시즌에서 부여받은 최종 랭크를 기반으로 획득하게 됩니다. 공통적으로 각 랭크에 맞는 엠블럼을 획득하게 되고, 골드 이상부터 경쟁전 낙하산 스킨을 부여받게 됩니다. 또한 플레티넘 이상부터는 메달을 받게 되구요. 마스터와 Top 500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마스터 애니메이션 엠블럼도 받게 되네요. 

 

 

출처 : 배틀그라운드 공식홈페이지

 

워터밤 같은 이미지의 이번 패스입니다. 묘하게 예쁜듯 촌스러운 느낌도 납니다. 서바이버 패스는 로얄 무기, 레벨 팩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과 무기팩 상품으로 나뉘네요. 판매 기간은 8월 9일 수요일 9시까지입니다. 종료일까지 현재를 기준으로 42일정도 남았습니다.

 

인게임 화면에서의 스킨 적용 모습

 

저는 개인적으로 예쁜 옷이 나오면 사는 패스 과금 유저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스킨들은 예쁘거나 확 끌리는 게 없네요. 색이 너무 원색이나 형광색 위주다보니 생존게임이라는 타이틀에 맞지 않게 너무 튀기도 하구요. 몇 번 적에게 눈에 띄여서 죽다보면 자연스럽게 어두운 옷으로 바꾸게 되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좀 어두운 색감에 괜찮은 컨셉의 옷들을 내주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 패치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

 

전술 장비때문에 고인물들 외에는 다 나가리네요 이럴거면 차라리 다른 배틀로얄 게임을 하지 ㅋㅋㅋㅋㅋ배그 고유의 게임성을 없애버렸네 ㅋㅋㅋㅋ
차양수리 키트도 뇌절 오지네 7페이즈에서 수륙양용 겁나 때려도 계속 수리해서 무적이네 게임이 갈수록 대단하네요 전술 캐리어...진짜 이건 왜 업뎃한거야...하루에 한번 접하던거...한달에 2번 접하게 만드는 패치
전술장비 때려쳐라 다 존버 더 심하네~~ 진짜 진심으로 충고할게요. 다음 패치에 전술장비캐리어 없애세요. 아니면 게임 조만간 망합니다..
블루칩 뇌절 오지네 블루칩으로 위치 서로 아니까 서로 안나감 존버가 더 심해짐 뇌절 오지네 ㅋㅋㅋㅋ 솔쿼드 혼자하면 4명 팀한테 어떻게 이기라는거냐
쓸데없는 패치 좀 그만하고 랜덤맵을 하되 내가 하고 싶은 맵을 골라서 랜덤맵 돌리게 만들어주는 건 진짜 불가능한 기술인가요? 전술 장비 캐리어에서 적 위치를 알수 있게끔하는 건 전부 다 없애야함

 

대부분 업데이트에 대한 의견이 좋지 않았습니다. 블루칩 때문에 서로의 위치를 알기때문에 존버가 심해지는 현상이나, 랜덤맵이 등장했다 사라졌다 하는 것 때문에 고인물들 외에는 맵에 적응하기 힘들다는 의견이 다수였습니다. 커뮤니티 의견을 보고 개선되는 부분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728x90